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해외여행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방법과 시기를 찾고 계시나요? 출발 1시간 전 2시간 전 단위로 가격이 달라지니, 어떻게 해야 더 싸게 항공권을 살 수 있는지 답답하시죠. 지금부터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방법과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해외여행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방법

해외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티켓을 언제 구매하는지부터 여행의 시작인 만큼 가장 중요합니다. 평균적으로 3월 이 10% 정도 저렴하고, 8월 휴가철이 평균 10% 이상 비쌉니다.  1월~2월 가족들이 모이는 시기인 만큼 여행객들의 수요가 많고, 3월경 아이들의 방학이 끝나고 여행들 다녀온 뒤 다시 현실에 적응할 시기인 만큼 여행을 쉬는 사람들이 많아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와 공항 사진

인터넷 검색 기록 지우기

똑같은 내용을 다양한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하다 보면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 전  가격을 다음날 다시 비교해 보면 가격이 오른 다고 합니다. 따라서 PC에서 (설정- 개인정보 및 보안-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설정을 하시면 처음 본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요일이 따로 있습니다.

사람마다 여행 기준이 다르지만 대부분 목요일, 금요일에 주말을 끼고 여행을 가려는 성향이 많아 수요가 가장 많고 가격이 가장 비싸며 화요일이 수요가 적어 항공사에서 화요일 오후 2시~4시가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을 중요시하라 2~4달 전 예매

프로모션과 요일도 중요하지만 사전예약 시기도 정말 중요합니다. 평균적으로 2달~4달 전에 예약을 마치면 기본 30% 많게는 50% 이상 저렴하게 사는 방법입니다. 미리 여행계획을 세유는 경우 항공사 얼리 프로모션을 여행기간 1달 전에는 땡처리 티켓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얼리프로모션

해외항공 얼리버드 국제선 항공권 특가

인터파크 투어

tour.interpark.com

땡처리 닷컴

국내 최초 땡처리전문 여행사 땡처리닷컴

국내 최초 땡처리 전문 여행사! 전 세계 땡처리 항공권, 호텔, 에어텔, 패키지, 렌터카 등 각종 여행상품을 가격비교할 수 있는 여행플랫폼

mm.ttang.com

일반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티켓팅 5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있어야 하며, 여행객들이 자주 가는 여행지는 비행기가 자주 있어서 이때를 노려야 합니다. 미리 도착해 비행기인원이 꽉 찬 상태가 아니면 티켓팅을 하시면 됩니다. 티켓팅을 할 때 * 항공사 직원이 먼저 출발하시겠습니까?라고 한다면 그 좌석은 비즈니스 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해외 나라별 저렴한 시기

1월 프랑스( 3주 전)

2월 미국(17주 전)

3월 홍콩(18주 전) 대만(18주 전) 호주(19주 전) 영국(19주 전)

4월 태국(14주 전) 싱가포르(14주 전)

6월 베트남(16주 전)

10월 캐나다(18주 전)

11월 태국(15주 전) 일본(19주 전) 필리핀(19주 전)

12월 스페인(16주 전) 중국(20주 전)